티스토리 뷰
전기차 가격 어느정도 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전세계에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기술의 발전으로 전기차들이 점점 많이 보이는 것들을 확인하고 있는데요. 저도 기름값이나 연비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전기차를 사는것이 차라리 금액적으로 더 이득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전기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느정도 가격대부터 있는지, 얼마나하는지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정기차의 가격에 대해 궁금해 하셨던 분들은 이 포스팅을 보고 궁금증을 해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기차나 전기 오토바이는 환경오염에 대한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는데요. 전 세계에서 너도나도 전기차에 대한 연구를 열심히 하고 결과물들을 내놓고 있는 실정입니다. 예전에는 충전이 힘들고 고속으로 달리지 못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꺼렸는데요. 요즘에는 더 잘 나온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전기차 가격을 찾는 분들이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정부 보조금일 수 있겠는데요. 전기차를 그냥 사려면 가격이 비싸지면 보조금을 받게되면 조금 덜 부담스러워집니다. 그렇다고 가격적인 부담이 아예 없지는 않지만 멀리 봤을 때는 저도 전기차가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가격이 어느정도대 부터 형성되어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천천히 읽어보세요. 시작합니다.
전기차 가격을 알아보려고 하시면 다나와를 참고하면 편한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모델 외에 다른 전기차들 가격이 궁금하시면 다나와에서 바로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저는 다나와에서 전기차 시판중인 모델의 가격을 알아보았는데요. 벤츠, 현대, 테슬라, 기아, 쉐보레, 르노, BMW 등 여러 회사들의 모델이 나옵니다. 많이 본 차들도 있고 처음 보는 차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검색에서 나오는 전기차 가격을 모두 리스트로 캡쳐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장 싼 전기차는 2천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에도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이런 차들은 경차, 경차보다 더 작은 사이즈의 차종이라 생각되는데요. 1인, 2인용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그외 고속주행이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타고다닐 전기차들의 가격은 4천만원대 정도는 되어야 괜찮은 것 같은데요. 현대 코나 전기차 가격이 4천만원, 기아 니로 EV가 4천만원대로 여기 기준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 아이오닉도 4천만원 초반대, 기아 쏘울 EV도 4천만원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 전기차 가격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테슬라 3 모델이 5천만원에서 7천만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고 1억이 넘는 모델도 있습니다. 이렇게 전기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생각보다 덜 비싸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앞으로 전기차에 대한 기술들이 더욱 발전하고 더욱 대중화가 되면 조금 더 전기차 가격에 대한 부분들이 부담이 덜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