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 얼마나 알고계시나요? 요즘 새롭게 보이는 가전용품인 하이라이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인덕션과 무엇이 다른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인덕션에 대한 설명과 하이라이트에 대해 알아보시죠. 



주방 가전용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 인데요. 먼저 인덕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덕션은 조리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열 발생 가전제품입니다. 




상판 아래쪽에 자력선이 있어 전자유도가열을 통해 조리를 하는 원리입니다. 자력선이 상판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자기장을 발생시키고 위에 올린 조리용기에 열을 전달합니다.  



자기장을 이용해서 냄비에 열을 전달하는 것인데요. 가스레인지보다 열효율이 좋습니다. 인덕션 내부에 코일이 있어 자기장을 발생시키고 상판, 세라믹 플레이트에서 바로 열을 공급합니다. 




인덕션 하이라이트 차이에서 하이라이트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하이라이트는 가스렌지 처럼 열을 직접 가하는 제품입니다. 



직접 불이 일어나지 않지만 뜨거운 열을 만들어내어 조리를 하는 제품입니다. 전기를 이용해서 열을 만들어 내어 냄비나 후라이팬에 전달하는 것이지요. 하이라이트가 조금 더 우리가 아는 조리 기구라 생각하면 됩니다. 




하이라이트에도 코일이 있어서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이는 열선입니다. 이렇게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에 대해 각각을 설명해드렸는데요. 쉽게 차이를 이야기 하자면 열을 내어 전달하는지, 자기장을 냄비에 보내 열을 만드는 것인지 이 차이 입니다. 




이렇게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를 알아보니 인덕션용 냄비가 있는 것이 이해가 되시죠? 인덕션의 장점은 열이 없이 조리를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단점은 제대로 열을 전달 할 수 있는 냄비등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열유리나 도기, 비철 금속은 인덕션에서 사용불가합니다. 




만약 인덕션용 냄비등으로 조리를 할 시 열 효율이 좋아 금방 조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하이라이트는 기존의 가스레인지가 바닥에 들어가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쉽지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는 있지만 공통점도 있습니다. 가스불이 없기 때문에 위험도에서 둘다 가스레인지보다 더 좋습니다. 그리고 둘다 상판이 있어 세척과 관리도 쉬운 편입니다. 



대신 하이라이트는 상판이 뜨겁기 때문에 조리를 한 직후에는 주의해야합니다. 10분이상 그 열기가 남아있을 수 있어 조심해야합니다.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 중 전기요금에 대한 차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덕션은 가스레인지와 비슷한 전기요금이 나오는데요. 하이라이트는 직접 열을 내기 때문에 전기요금이 더 나옵니다. 



요즘에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라는 제품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서만 가열하는 방식이 아닌 위에서도 열을 가하는 제품들도 있네요. 신기합니다. 




이렇게 제가 알고있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차이에 대해 쉽게 설명해드렸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차이점들을 생각해보시고 조리기구를 선택할 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인덕션과 하이라이트, 공통점과 차이점, 전기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