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기렌트카 단점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를 처음으로 구매할 때가 생각납니다. 그냥 필요할 때만 렌트를 해야하는지, 새 차를 사야하는지, 중고차를 사야하는지, 장기렌트를 해야하는지 참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결국에는 새 차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왜 매달 비용이 싼 장기렌트카를 선택하지 않았는지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장기렌트카가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기 때문인데요. 제가 생각했을 때는 새 차를 구매해서 오래 타는 것이 가장 나은 선택이라 생각했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때문인데요. 어떤 안 좋은 점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저는 무슨 물건이든지 한번 사면 장기적으로 사용하는데요. 옷이나 휴대폰들도 오래 사용하는 편이라 차도 오래 탈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장기렌트카가 좋은점들도 꽤나 있지만 단점들이 제 눈에 띄었는데요. 어떤 단점들일까요?
먼저 장기렌트카 단점 중 가장 크게 와닿은 것은 생각보다 가격면에서 좋지 않다 였습니다. 모든 고민은 자동차를 타고 다닐 때의 가치, 비용적인 면에서 생각해보았는데요. 장기렌트카가 비용적인 측면에서 크게 차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를 가장 혹하게 했던 것이 매달 20만원대만 내면 장기렌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보증금에 따라 달라지는 월 렌탈비가 아깝다고 느껴졌습니다. 매달 그저 나가는 돈으로만 보였던 것이죠.
뒤에 이야기 하겠지만 사업자의 경우에는 장기로 빌리는 것이 유리한 면이 분명 있는데 사업자가 아닌 개인이라면 매달 그냥 나가는 돈이 돼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해야합니다.
두번째 장기렌트카 단점은 나의운전경력이 쌓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동차보험료도 차 유지비용 중 큰 부분에 속하는데요. 운전자의 경력도 보험료 책정에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내가 렌트해서 아무리 오래 운전을 했더라도 경력없는 운전자로 잡히게 됩니다.
자동차 보험료는 크게는 수십만원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결코 간과할 수 없는데요. 다음에 직접 내가 보험을 넣을 때 처음 운전하는 사람으로 등록이 될 겁니다.
장기렌트카 단점 세번째는 번호판이 렌트카로 나온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운전을 하다 보면 앞 차 번호판을 보기 마련인데요. 저도 모르게 하,허 같은 렌트카 번호판을 보면 믿음이 가지않고 먼저 조심하게 되더라고요. 운전 중 작은 실수라도 하게되면 렌트카라서 그렇다고, 못미덥다는 소리를 자주 듣게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장기렌트카 단점은 계약기간을 지키지 못할 시 위약금이 발생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삶을 살아가다 보면 미처 예상치 못했던 일들을 바로 부딪히게 될 건데요. 그 때 계약을 끝내고 싶어도 위약금이 부과되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의 계약기간은 보통 3년에서 5년 사이 입니다. 이 기간으로 계약을 한 뒤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위약금이 남아있는 렌탈료의 30%정도 나오게 됩니다. 어쨌든 내가 가진 돈이 그대로 빠져나가는 것이라 기분이 썩 좋을 순 없는데요. 계약을 한 것이라 위약금을 물 수 밖에 없지요.
이런 장기렌트카 단점들로 인해 저는 렌트를 포기하고 신차를 구매했는데요. 장점도 있으므로 저와 상황이 다른 사람들은 꼭 저와 같은 선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장거리를 많이 다니는 사람들, 운행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유지비가 더 들 수도 있어서 렌트를 하여 정비나 수리를 내 부담없이 하는 것이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단점도 있지만 처음 차를 구매할 때 취등록세와 자동차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것, 타이어 교체나 다른 부품과 오일들의 교체를 무상으로 지원 받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직접 사지 않고 빌려서 타는 사람들도 꽤 많습니다. 요즘에는 더 늘어나는 추세이기도 하고요. 최근에는 장기렌트, 리스, 전세까지등장하면서 다양한 선택지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선택에 대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지요.
장기렌트카를 계약하는데 있어서 기준도 덜 까다롭기 때문에 몇년간 자동차가 필요한 사람들도 많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저는 단점에 대한 포스팅만 했는데요. 장점도 있으니 스스로가 잘 판단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장기렌트카 단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