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침대 머리두는 방향 어느쪽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옛날부터 우리나라의 풍수지리는 중요시 되어 왔습니다. 수맥이 흐르면 안 좋고, 잘 때 머리를 어디로 두고 자야하고 하는 것들이 중요한데요. 침대에서 누워 잘 때도 이런 것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침실의 가구를 배치할 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침대 머리두는 방향인데요. 북쪽으로 두어야 하는지 남쪽으로 두어야 하는지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제가 찾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풍수지리는 산수의 형세와 방위등 환경적인 요인들이 사람의 길흉화복을 정할 수 있다는 것을 주장하는데요. 침대뿐만 아니라 산소, 집터등 여러 곳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배산임수를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말도 풍수지리에서 나온 말입니다. 



일반적인 침대 머리두는 방향은 동남쪽이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에는 무작정 방향을 정하기 보다는 문의 위치, 창문등을 생각하여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에는 방향마다 머리를 두고 잘 때 효과가 정해져 있다고 하는데요. 풍수지리에 따라 어떤 방향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동쪽, 서쪽, 북쪽, 남쪽 순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는 경우 발전과 성장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동쪽으로 머리를 향하게 두고 자면 사업운이나 공부운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동남향도 비슷한 효과를 말합니다. 재물복을 불러들이는 방향이라고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동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려고 합니다. 침대 머리두는 방향도 동쪽이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쪽으로 머리를 두는 것은 일반적으로는 좋지 않다고 알고 있는데요. 저도 그렇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어떤 분이 말씀하시기를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이 서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숙면을 이룰 수 있다고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사회적지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이라고 합니다. 




저는 서쪽으로 머리를 두면 아침에 햇빛을 강하기 받지 않을 수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되는게 아닐까 하는 엉뚱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한쪽 귀로 흘려버리셔도 좋습니다. 




북쪽은 보통 죽은 사람을 눕힐 때 머리를 두는 방향이라고 해서 좋지 않다고 말하는데요. 일반적인 경우는 그렇게 알고 있지만 어떤 분은 운을 상승시킬 수 있다고 좋다고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남쪽은 일반적으로는 머리를 두는 것은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모두가 좋은 방향은 아니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현대인들은 모두가 스트레스를 받는데 남쪽을 피하는 것이 좋을지 한번 생각해봤습니다. 



대략적인 방향에 대한 의미는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문이나 다른 구조물에 대해서 침대 머리두는 방향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문을 열어서 바로 침대가 보이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방문과 정면으로 보이지 않도록 비스듬히 배치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는 창문을 향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바로 창문에 머리를 둘 수 없다면 창과 나란히 배치하도록 침대 머리두는 방향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구의 모서리나 벽의 모서리를 피하는 것도 좋습니다. 



대들보나 기울어진 천장 아래에 침대를 두는 것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체의 기를 약하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 그중에서 최고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가구라 할 수 있는 침대, 침대 머리두는 방향을 잘 정해놓는다면 잘때도 몸의 기운을 보충하고 지형의 기운을 받아 좀 더 좋은 인생을 살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