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유난히 손톱이 약해 손톱을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자꾸 부서지고 갈라져서 어떻게 나아질 수 있는지 자주 찾아보곤 하는데요. 오늘 제가 손톱 갈라짐 증상의 원인과 나아지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처럼 손톱이 자주 갈라지는 분들은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를 보시고 그에맞는 대처법으로 나아지기를 바라며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것이 영양 부족입니다. 기아와 같은 영양부족이 아니라 손톱에 필요한 영양분이 부족하면 손톱이 잘 갈라지고 부서집니다. 



손톱을 이루는 성분인 단백질과 여러가지 영양소들 비타민, 철분등이 부족하면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갖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잘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이 부족한 경우에도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으며 손톱에 흰색 반점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현상들은 급격한 다이어트에 의해 생기기도 하니 평소 건강관리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잘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는 손톱에 직접적인 건조함이 있을 때 손톱이 약해지고 갈라지거나 부서지기 쉬워집니다. 영양 부족과 이어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손톱영양제로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중 여자분들이 자주 겪는 원인이 될 수 있는것은 바로 젤네일입니다. 손톱에 젤네일이나 매니큐어를 자주 하는 경우 손톱이 약화되고 건조해지는 등 여러가지 단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니큐어나 젤네일 등으로 손톱이 갈라진다면 당분간은 맨 손톱으로 유지하며 손톱영양제와 영양섭취를 잘 해주면 나아지게 됩니다. 




만약 이런 원인들이 아닌데도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가 있다면 질병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갑상선 기능항진증이 손톱에 영향을 주며 손톱이 약해지고 부서지거나 갈라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런 질환으로 인한 손톱이 갈라지는 증상이라면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에 대해 대표적인 몇가지 원인을 알려드렸습니다. 손톱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평소에 신경을 잘 쓰지 못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손톱이 저처럼 평소에 잘 부서지거나 갈라진다면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고 내게 맞는 원인에 따라 대처를 해주시면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